부여군, 충남최초 재난지원금 1인당 30만원 지급 확정

7월 5일부터 7월 30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세대주 신청·접수

방미소 승인 2021.06.23 13:35 의견 0

 

군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충분한 백신접종이 이루어지지 않아 집단면역을 통한 경제 회복에는 상당한 기간을 소요할 전망”이라며 “예정된 정부의 제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도 보편적 지원이냐, 선별 지원이냐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부여군 단독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전 군민 대상 보편적 재난지원금 지급은 이미 작년부터 고심을 거듭하며 내부적으로 검토한 사안으로, 지난해 본예산 성립과정에서 효율적 예산편성으로 불요불급한 사업비를 줄이고 부여군의회의 동의를 받아 예비비 200억원을 확보했다.”고 말하고 “특히 지난해 12월을 기점으로 민선7기가 떠안은 채무 295억원을 모두 상환하여 재정 운용의 탄력성을 확보했기 때문에 재원 마련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그리고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어 관광객 급감과 함께 주 소비층인 농민들의 여름철 소득이 낮아지는 등 부여군의 전반적인 경제상황이 위축되어 우려가 커진 상황”이라고 전제하며 “휴가철을 앞둔 7월에 전 군민에게 보편적으로 군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면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지급적기로 판단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전 국가적 재난에 시름하는 군민들께 보편적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