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뉴스-한국장애인고용공유협, 상생협력 ‘업무협약’

한상민 기자 승인 2021.12.24 13:50 | 최종 수정 2021.12.27 13:55 의견 0
(사진설명: 좌측 장현수 한국장애인고용공유협회장, 우측 본사 박봉관 사장)

BK뉴스(사장:박봉관)와 한국장애인고용공유협회(회장:장현수)는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지난 22일 대전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에서 진행됐으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BK뉴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유협회간의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의 제공 업무의 연계, 사업의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여 공동 추진하고, 양 기관의 발전을 증진시키고자 긴밀한 협력체계 유지”를 위해 마련됐다.

장현수 한국장애인고용공유협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유협회는 단순 장애인 고용의무만을 해결해 주는 것을 넘어서 장애인의 직업관리와 활동, 근태관리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설팅하는 전문단체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장 회장은 “장애인 직원 채용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장애인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직종 개발과 양성제도 마련에 힘써 장애인을 채용함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에게 도움을 주는 단체이다.”고 그 취지도 설명했다.

박봉관 사장은 협약식에서 “BK뉴스는 언론의 사명감을 갖고 자신을 되돌아보며 날마다 처음처럼 본질을 올바르게 파악하고 바르게 말하며 정확하게 사실을 전달할 수 있는 정론직필의 언론으로서 장애인들의 보건복지 향상에도 힘을 기울이겠다”고 언론의 나갈 방향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박 사장은 “장애인에 대한 취업 차별화를 철폐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히면서 “정부와 지자체의 장애인 고용에 대한 앞장과 기업의 적극적인 채용, 종합적인 지원책이 서둘러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상민 기자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