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내년도 특수학교 전공과 전형 계획 발표

- 전공과?20 학급?160명?선발?계획 -

박선이 기자 승인 2022.08.24 16:13 의견 0

대전교육청사


대전시교육청은 2023학년도 특수학교 전공과 전형 계획을 24일 발표했다.

교육청 전형 계획에 따르면 원서교부 및 접수는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고 10월 12일 선발 전형을 거쳐 같은 달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학교별 전형 계획은 해당 학교와 대전 특수교육원(https://www.dje.go.kr/spedu/main.do)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대전에 거주하는 특수교육대상자로서 특수학교(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와 졸업자 또는 특수교육대상자로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인정된 자이다.

전공과 과정은 특수교육대상 고등학교 과정 졸업생들에게 소질에 맞는 직업교육 실시를 통해 사회정착 및 경제적 자립 능력을 배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특수학교에 설치된 수업연한 1년 이상의 과정을 말한다.

대전에는 대전맹학교, 대전 가원학교, 대전 혜광학교, 대전 해든 학교, 대전 성세 재활학교, 대전 원명학교 등 6개 특수학교에 총 312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내년에는 총 41 학급이 운영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특수학교 전공과의 전문화된 진로설계와 직업교육과정 운영으로 장애학생들의 자립과 사회인으로 출발을 지원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