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18회 계룡시 어린이미술대회 개최

- 코로나19로 인해 채색 완료된 작품으로 접수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8.31 16:26 의견 0
2021년 제17회 계룔시 어린이 미술대회 우수상 작품 / 계룡시 제공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사)한국미술협회 계룡지부(지부장 김기현)에서 관내 또는 타 지역에 거주하는 유아·초등생을 대상으로 ‘제18회 계룡시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의 창의적 예술 감성과 미적 체험을 진작시키고 지역 미술 문화 발전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공모전이 아닌, ‘채색 완료된 작품’으로 접수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포털사이트 다음 카페 한국미술협회 계룡지부’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되며, 접수는 9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엄사문화쉼터 지하도갤러리에서 현장 진행할 예정이다.

2021년 제17회 계룔시 어린이 미술대회 우수상 작품 / 계룡시 제공


공모주제는 아이들의 창의적 표현을 위해 자유 주제로 선정했으며, 5절 캔트지에 수채화, 크레파스, 모자이크, 꼴라쥬, 점묘화 등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본인의 생각을 표현하면 된다.

작품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선정해 오는 9월 19일 한국미술협히 계룡지부 카페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기현 지부장은 “작품접수 형태의 공모전이기 때문에 아이들 스스로 작품을 표현 했는지에 초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대회가 성장기 아이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 수상작은 10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2층 전시실에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