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농협은행, 계룡시에 軍문화엑스포 성공기원 기부금 전달

- 2020년부터 총 3억 1천만원 기부, 입장권 공식 판매처로 지역 상생 발전 기여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9.06 19:40 의견 0
NH 농협은행 계룡시 지부장으로부터 軍문화엑스포 성공기원 기부금 1천만 원을 기탁받았다./계룡시 제공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민선8기 시정슬로건처럼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의 무궁한 발전을 뒷받침하고,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각계각층의 기부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軍문화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인 이응우 시장은 지난 5일 시장실에서 김동진 NH 농협은행 계룡시 지부장으로부터 軍문화엑스포 성공기원 기부금 1천만 원을 기탁받았다.

시에 따르면 NH 농협은행은 지난 2020년에도 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3억 원을 쾌척한 것은 물론, 평소에도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기부는 물론 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서는 등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NH 농협은행은 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軍문화엑스포 홍보는 물론, 입장권 공식 판매처로 나서는 등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진 지부장은 “계룡시 개청 이래 최대규모 국제행사로 개최되는 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계룡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응우 시장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 대한민국에서 개최하는 軍문화엑스포 성공을 염원하는 NH농협은행의 기부금 기탁에 감사를 표하며 남은 기간 엑스포 성공개최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