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두마면, 추석명절 생필품 꾸러미 전달

-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가구에 전달··· 이웃 간 따뜻한 정 나눠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9.08 15:49 의견 0
계룡시 두마면, 추석명절 생필품 꾸러미 전달/계룡시 제공


두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태자, 이하 협의체)는 추석을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30가구를 위한 생필품 꾸러미를 제작·배부했다고 전했다.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추진된 생필품 꾸러미는 화장지, 식용유, 밀가루 등 명절 음식 조리에 필요한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장을 보는 등 양질의 제품을 꾸러미에 담기 위해 노력했다.

협의체 위원과 마을 이장들은 꾸러미를 배부 받는 가정이 추석 연휴를 보름달처럼 밝고 웃음 가득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안부도 살피고 덕담도 주고받는 등 이웃간 정을 나누는 일에도 앞장섰다.

꾸러미를 받은 한 주민은 “올 추석에도 꾸러미를 전달해 준 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환한 미소로 고마움을 표했다.

황태자 위원장은 “이번 꾸러미 배부는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영 면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취약계층을 위해 생필품꾸러미를 만들어 주신 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보다 많은 이웃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