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 천안시 주관하고 한국평가데이터(KoDATA) 주최 데이터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 -
- 데이터 기반 행정서비스 개선할 아이디어 도출 기대 -

김종진 기자 승인 2022.09.23 15:55 의견 0

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행정업무 혁신과 시정 발전에 이바지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다음 달 25일까지 ‘천안시 데이터기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천안시 행정업무 개선 아이디어 기획 △다양한 데이터로 표현하는 천안시의 현재 모습 등을 시각화로 구현한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과제접수는 10월 25일까지이며, 공모전 참가신청양식과 분석 결과물을 전자우편(data_support@kodata.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 평가와 2차 본선 PT심사(발표)로 진행되며, 주제 적합성, 창의성, 기획력 등 평가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8개 팀을 선정한 후 올해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1,400만 원으로, 대상 1개 팀에는 천안시장 표창과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2개 팀은 각 200만 원, 우수상 5개 팀은 각 1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천안시가 주관하고 한국평가데이터(KoDATA)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참가 신청 방법은 천안시청(www.cheonan.go.kr) 또는 KoDATA(www.kodata.c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시민 중심 행정서비스 개선과 더불어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