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약속을 현실로

- 최충규 대덕구청장, 민선8기 출범 100일 맞이 대덕비전 공유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0.04 13:49 의견 0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민선8기 출범 100일을 맞아 4일 구청에서 지역 언론인을 초청해 그간의 활동 성과 및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보고회를 열었다./BK제공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민선8기 출범 100일을 맞아 4일 구청에서 지역 언론인을 초청해 그간의 활동 성과 및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대덕의 역량과 잠재력을 집결해 재도약할 민선8기의 본격 가동을 위해 비전을 공유, 공약을 소개하고 지역 언론의 가감없는 의견을 반영해 구정 추진의 발판으로 삼고자 마련됐다.

최 청장은 화합과 통합, 연대와 협력, 공정과 자율 3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구민과의 약속을 이행할 공약사업 총 45개를 제시했다. 사업은 총 4개 실행방향 키워드로 ▲지키겠습니다(돌봄, 의료, 교육) ▲바꾸겠습니다(경제, 문화, 관광) ▲고치겠습니다(교통, 도시재생) ▲함께 하겠습니다(중앙·지방정부/주민참여) 등이다.

특히 정부-대전시(市) 연계 대덕구 공약사업 및 장기 숙원사업 대응을 위한 ‘대덕비전 TF’ 구성으로 지역 내 주요정책에 대한 선제적 비전을 제시하고, 대덕 발전 기회의 폭을 확대하는 등 도시 균형발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계족산 시민공원 프로젝트’와 ‘새여울물길 30리 프로젝트’를 통해 대덕의 중요한 관광 자산인 계족산과 대청호를 종합 관광자원화시켜 지역 경제활성화를 이끌어내는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

최 청장은 “주민들께 드린 약속을 반드시 지키고 대덕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재도약할 수 있도록, 주어진 4년의 임기 동안 대덕의 구석구석을 땀으로 적시고 온 힘을 쏟아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로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