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예비군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 실시

지역?우수?인재?발굴?노력,?천안청년센터와?천안형?채용연계 프로그램?등?소개

김종진 기자 승인 2022.10.31 16:57 의견 0

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31일부터 천안시 서북구 예비군 종합훈련장과 천안시 동남구 예비군훈련장에서 700여 명의 지역 예비군 훈련 대상자를 대상으로 천안청년센터 소개 및 일자리 사업 안내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역 예비군 훈련 대상자는 학생 예비군, 직장예비군을 제외한 6년 차 이하의 예비군으로서 개인사업자와 미취업 청년이 대다수이기에 이번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청년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청년센터 소개 △천안형 채용연계 프로그램 소개 △취업스터디, 취업패키지 등 청년센터 프로그램 소개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안내 등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천안형 채용연계 프로그램은 미취업 청년이 기본 교육 등을 이수 후 지역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해 교육부터 채용까지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 시행한 천안형 청년 일자리 연계 사업이다.

한 참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알게 된 천안형 채용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주변에 소개할 예정”이라며 “예비군 훈련을 통해 취업 관련 교육을 받은 것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너무 좋은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추후 육군 제3585부대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우수 인재를 발굴해 일자리 연계 사업을 통해 청년의 자립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