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겨울방학 맞아 교육복지 안전망 운영

교육취약 학생 위해 긴급지원비등 복지서비스 지원

박선이 기자 승인 2022.12.29 18:15 의견 0

겨울방학 KIT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교육취약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복지안전망을 운영하고 자치단체와 겨울방학 학사일정 정보를 공유한다고 밝혔다.

'교육복지안전망'은 관내 초·중학교 취약학생의 어려움이 발견될 경우 대표전화(1588-0201)로 사례를 접수하고, 교육복지 자원 정보 제공, 프로그램 연계, 긴급지원비 등 학생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겨울방학 중에도 학교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신청받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교육복지안전망에서는‘선생님과 최고의 하루Ⅱ’와‘슬기로운 겨울방학 KIT 지원’등 을 운영한다.

‘선생님과 최고의 하루Ⅱ’는 지난여름방학 운영에 이은 계속사업으로 교사의 관심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학생을 발굴하고, 방학 동안에 필요한 물품(생필품, 식재료, 의복, 학용품, 교재 등)을 확인하여, 건강한 방학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48교 168명의 초․중학생과 신청교사가 함께 장보기 활동을 진행한다.

‘슬기로운 겨울방학 KIT 지원’은 올해 교육복지안전망 프로그램 참여 학생에게 겨울방학 중 활용할 수 있는 물품(학습교재, 체험활동, 학용품세트 등)으로 KIT를 구성하여, 총 70교 269명의 초·중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또한, 대전시교육청은 방학 중 지자체가 실시하는 결식아동 급식 지원을 위해 총 309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학교별 방학기간 및 방학식 당일 급식제공 유무 등 상세한 학사일정 현황 등을 파악하고, 이를 5개 구청 및 시청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취약시기 결식 공백이 없도록 연계협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