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킹으로 나와 대전을 건강하게!

-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생활체육특별위원회
- 트래킹하며 환경정화도 함께하는 플로킹을 진행

박선이 기자 승인 2023.01.08 14:41 | 최종 수정 2023.01.08 14:51 의견 0
국민의힘 대전시당 생활체육특별위원회 대전 오월드 일대 플로킹 모습/ 국민의힘 대전시당 제공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생활체육특별위원회는 8일(일) 오전, 대전오월드 앞에서 트래킹하며 환경정화도 함께하는 플로킹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시민들이 많이 찾는 오월드 일대 보문산 산책로 주변의 쓰레기를 주으며, 동시에 겨울철 야외활동이 부족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트래킹을 하며 환경정화와 건강을 챙기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기위해 마련했다.

이은권 시당위원장은 플로킹에 앞서 “보문산과 오월드는 우리 대전 시민뿐만 아니라 영호남의 많은 어린이와 시민들이 자주 찾는 대전의 명소이다. 타지에서 오시는 귀한 손님들이 이곳을 기분좋게 방문하실 수 있도록 환경정화를 펼치고, 또, 그 과정에서 서로 친목도 쌓고, 환경정화 활동도 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행사를 마련해 감사하다."며, 행사를 기획한 생활체육특위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생활체육특별위원회 대전 오월드 일대 플로킹 진행/ 국민의힘 대전시당 제공


이은권 위원장은 이어,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이곳 보문산 일대에 외지 관광객을 모시기 위해 많은 고민과 지원을 할 것이다. 장기적인 마스터플랜을 바탕으로 이곳 보문산 일대가 명실상부 대전 최고의 관광명소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보문산 일대의 장기 비전을 밝히며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행사를 주관한 조상현 생활체육특별위원장은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어릴적 꿈의 동산은 이곳 보문산과 오월드 였을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어른들의 과거 꿈의 동산이며, 우리 어린이들의 현재의 꿈의 동산을 우리의 손으로 직접 가꾸기 위해, 또, 동시에 겨울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서 박희조 동구청장은 "청년들도 주측되어 구성된 생활체육특위가 청년들의 깊은 생각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 같다. 오늘 행사를 통해 트래킹을 통한 건강함과 함께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플로킹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은권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장희택 수석부위원장과 박희조 동구청장, 송인석, 민경배 대전시의원, 이정수, 김옥향, 안형진, 김석환 중구의원, 설재형 서구의원 및 생활체육특별위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