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진양철 회장과 함께한 탄소중립 실천 영상 눈길

- 텀블러 사용하기, 계단으로 걷기 등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 담아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1.27 18:17 의견 0
진양철 회장과 함께한 탄소중립 실천 영상 캡쳐/동구U


공직자들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가 주민들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동참을 독려하는 영상을 만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는 이달 2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동구U’에 동구청 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홍보영상 ‘탄소중립, 그기 돈이된다고?’ 영상을 개제했다.

영상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의 등장을 시작으로 정책개발협력실 직원들의 주민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소개하는 모습이 담겼다.

구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으로 페트병 라벨 떼서 버리기, 빈캔 구겨 버리기, 이메일함 정리하기,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등을 신나는 노래와 함께 영상에 담아 보는 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특히, 박희조 동구청장과 박민범 동구 부구청장도 함께 영상에 출연해 박스테이프 떼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으로 걷기 등을 홍보해 웃음을 안겼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탄소중립이란 말만 들었을 때는 어렵고 복잡한 일 같지만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많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홍보영상을 만들어 동구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에코시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