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전통놀이 한마당

2월?4일, 정월대보름?맞이?전통문화?체험행사?개최?
연날리기,?윷놀이,?제기차기,?쥐불놀이?등

박선이 기자 승인 2023.01.30 16:47 의견 0

세종시청사/ 본사DB


전통 명절 정월대보름, 이응다리(금강보행교) 일대에서 전통놀이·문화체험을 위한 마당이 펼쳐진다.

세종시가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오는 2월 4일 이응다리 일대에서 ‘2023년 정월대보름 맞이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세종문화원(원장 임창철)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 모두가 전통명절인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떠올리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족 단위 체험행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16시 안녕과 풍작, 가정의 다복을 축원하는 민속놀이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연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쥐불놀이 등 체험마당이 진행된다.

저녁에는 발광진공관(LED) 쥐불놀이 체험행사가 열리고 풍물, 민요, 강강술래가 어우러진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연날리기는 전문가를 초빙해 대형연과 줄연 날리기 시연을 보여줄 예정이며, 약 250여 개의 연을 준비해 방문한 시민들에게 직접 연날리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창철 문화원장은 “이번 행사는 금강보행교에서 열리는 최초의 전통문화행사로 잊혀가는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둥근 보름달과 꼭 닮은 금강보행교에서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전통문화 발전에 앞장서주시는 세종문화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금강보행교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계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