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명품 축제 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논의자리 마련

- 제1차 축제추진위원회의 개최하며, 대표축제 명칭 및 시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 논의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2.01 15:46 의견 0
축제추진위원들이 축제 설명 자료를 들고 축제 발전 의지를 다지고 있다/대전 동구 제공


대전 동구는 명품 축제도시로의 발전을 위하여 2023년 1차 축제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관광, 이벤트,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15명의 축제추진위원들을 신규·재위촉해 전문성을 강화하였으며, 위원장으로 배재대학교 김석출 교수, 부위원장으로 대전관광협회 이홍준 자문위원을 선출했다.

위원회 안건으로 2023년 개최될 대표축제 ‘소제RED블루스 페스티벌’(가칭), 벚꽃축제, 동 마을 축제 관련 사항이 상정됐으며, 위원들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청취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표축제의 명칭과 시기에 대한 의견과 축제의 발전을 위해 전문가의 시선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해당 부서에서 관련 의견을 충분히 검토 후 축제 발전에 적용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동구의 축제 발전을 위해 축제추진위원회에 위촉에 수락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전문적인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고 반영하여 명품 축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2023년 동구 대표 축제로 소제동 일원에서 ‘뉴트로’를 컨셉으로 하는 ‘소제RED블루스페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