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고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 제38회 졸업식 거행...

-올해 66명, 누계 2,858명 고등학교 학력 취득

-충남 70대 어르신, 종심(從心)에 이르러 배움 완성

김종진기자 승인 2022.02.07 10:54 의견 0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홍성고등학교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교장 이기세)의 제38회 졸업식을 6일(일)에 거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치러졌으며, 3년 간의 추억의 영상을 보는 식전행사와 학교장 및 내·외빈 축사, 졸업장 전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재학생과 졸업생 간의 송사와 답사를 주고받으며 배움의 의지를 더욱 다지고, 서로를 격려하며 응원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최고령 한○석(70세) 포함 66명의 어르신들이 빛나는 고등학교 졸업장을 받았으며, 이로써 홍성고부설방송통신고에서 고등학교 학력인정을 받은 졸업생 수는 총 2,858명에 이른다고 교육청 관계자는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은 그동안 방송통신중학교와 고등학교의 발전을 위해 동문회와의 간담회, 학교현장 방문, 재학생·교직원 소통한마당 등을 운영하며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며, “2022학년도부터 홍성고부설 방송통신고 학급당 인원수 감축, 신입생 1학급 증설, 출석수업일 변경 등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관심과 지혜를 모아주신 교육가족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평생교육 확대를 통한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의 2022학년도 신입생 원서 접수는 오는 2월 18일(금)까지 실시되며, 올해부터는 출석 수업일이 일요일에서 토요일로 변경된다. /김종진기자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