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개인형 이동장치 교육’ 강화

- 9월 관내 중‧고등학교 20개교 대상, 전동킥보드 안전 점검 및 캠페인 실시 -

박선이 기자 승인 2022.08.19 14:27 의견 0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홍보문/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개인형 이동장치 교육’을 강화한다.

시교육청은 9월 관내 중‧고등학교 20개교를 대상으로 ‘내가 지킨 안전수칙! 나를 지킵니다.’라는 표어를 걸고 등하교 시간 전동킥보드 안전 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개인형 이동장치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담은 홍보물을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에 8월 말까지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안전교육 실시 기준 등에 관한 고시에 따라 전동킥보드 안전교육을 교통안전교육 8시간에 포함하여 3시간 이상 운영하도록 중‧고등학교에 안내했다.

중‧고등학교에서는 수업시간과 조·종례 시간에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사고 통계 사례,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교통법규 영상, 학교 내 전동킥보드 불법 이용 생활 규정‧방침 등을 이용해 안전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안전교육에 더해 전동킥보드 이용 시 이용자 신분 확인 철저, 2인 이상 탑승 불가능 시스템 개선, 불법 이용 단속강화 등을 유관기관에 협조 요청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개인형 이동장치의 이용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만큼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새로운 위험 요소라는 인식하에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