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 ‘확대’

- 월영산 출렁다리, 태고사 자동분사기 등 2곳 추가…총 16곳 운영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9.14 15:22 의견 0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해충 기피제 운영 확대 / 금산군 제공


금산군은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운영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에는 모기나 진드기같은 해충이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약효의 용액이 들어있어 버튼을 누르면 분사기에서 10여 초간 분사가 돼 몸에 뿌릴 수 있다.

사용 시 옷 또는 노출피부(팔, 다리 등)에 10~20cm정도 거리를 두고 분사하면 되며 눈이나 입 등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6개월 이상의 연령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약효는 2시간가량 지속된다.

군은 현재 운영되는 분사기 14개에 더해 지난주 월영산 출렁다리와 태고사 주차장 입구에 2개를 추가로 설치해 총 16개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운영되는 분사기는 △군북면 산꽃벚꽃마을오토캠핑장 △제원면 인삼골오토캠핑장, 금강생태학습관 △금성면 금성산 둘레길, 비호산, 이슬공원 △금산읍 금산천변데크길, 진악산 △남이면 남이휴양림, 개삼터공원, 12폭포, 보석사 등에 설치됐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노출 최소 △기피제 뿌리기 △몸씻기 △입은 옷 세탁하기 등을 실천해야 하며 야외활동 후 고열, 근육통, 구토·설사 등 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에 방문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고령자가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감염될 경우 치명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며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를 확대하고 있으니 산행 시 이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