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병, 한방에 치료하기’...대전한방병원 김윤식 교수 힐링닥터 콘써트

박선이 기자 승인 2022.09.20 09:58 의견 0

대전시교육청은 20일 오후 2시30분,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교육 가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대전한방병원 전문의 김윤식 교수를 초청하여 ‘몸과 마음의 병, 한방에 치료하기’라는 주제로 제4회 힐링닥터 콘서트를 운영했다.

시 교육청 에 따르면 이번 힐링닥터 콘서트는 매월 교직원, 교육공무직원, 교육전문직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의, 교수, 고전평론가, 감정코칭 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릴레이 특강 형태로 이루어진다.

올해는 ‘몸과 마음은 하나의 시스템’이라는 대주제 아래 몸과 마음의 조화를 다루는 한방 치료법과 힐링의 진정한 의미인 빌리빙, 인문학적 관점에서 본 몸과 마음의 시스템, 감정코칭으로 만드는 힐링파장 등을 주제로 일상에서 마음을 돌보는 학교 문화와 가정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다.

이날 특강은 대전대학교 한의학과 및 천안한방병원 교수이며, 한방내과 전문의로 활약하고 있는 김윤식 교수의 ‘몸과 마음의 병, 한방에 치료하기’라는 주제로 전개됐다.

지난 7월 19일 운영된 제3회 힐링닥터 콘서트‘몸과 마음, 한방으로 바라보기’에 이은 후속 강연으로 △질병의 원인 △몸의 병, 마음의 병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방식(2편)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