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바이오테크 코리아’ 개최

-오는 28일 부터 3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 기술교류 상담회, 투자유치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

박선이 기자 승인 2022.09.21 12:01 의견 0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중부권 최대 바이오 기술교류의 장인 ‘2022 바이오테크 코리아’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21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정부출연연구원, 대학, 기업연구소, 병원 등 대전의 딥 테크 기반으로 자체 형성된 우수한 바이오 벤처 생태계의 역량을 결집하고, 바이오산업의 태동지인 대전이 글로벌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바이오테크 코리아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바이오기술벤처 중심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동반 성장”을 주제로 기술교류 상담회, 투자유치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헬스케어협회, 한국 벤처투자, 대전 테크노파크, 대전관광공사 등 10개 기관이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참여한다.

우선 150개 이상의 바이오의약품, 소재, 진단 및 융복합 시스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딥 테크 기업과 대학, 연구소, 병원, 투자기관 등이 참여해 기술거래, 공동연구 및 투자 등 파트너십 형성으로 기업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기술, 경영 등 파트너링과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오는 27일까지 바이오테크 코리아 홈페이지(www.biotechkorea.net)를 통해 희망 기관과의 미팅, 상담을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투자유치 설명회, 콘퍼런스, 전시 교류회, 우수기업 현장방문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