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케이션 수요를 잡아라, 논산한옥마을 ‘한워케이션’ 실시

- 한적하고 ‘힐링’ 가득한 한옥마을에서의 워케이션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2.07 18:53 의견 0
한워케이션 참여자 모집 안내문


논산시 논산문화관광재단에서 운영 중인 논산한옥마을이 최근 화두인 워케이션(Workation)에 주목, 특별한 사업을 실시한다.

워케이션이란 코로나19 유행 이후 수도권 기업가에 널리 퍼지고 있는 신개념 근무 방식이다. 일을 뜻하는 영어 단어 ‘Work’와 휴가를 뜻하는 ‘Vacation’의 합성어로, 일하면서 휴가까지 즐기는 근무 형태를 일컫는다.

논산한옥마을은 워케이션 개념에 한옥을 더해, ‘한워케이션’이라는 사업을 선보인다. 사업 참여자들은 업무 수행이 가능한 기초 시설ㆍ객실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 받고, 아울러 대형 빔 스크린과 무선마이크가 갖춰진 야외 회의장과 복사ㆍ스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옥마을 상주 직원들은 적극적인 논산 관광지 홍보와 관광코스 정보 안내에 힘써, 참여자들이 기대하는 휴가로써의 방문 취지를 살리는 데에도 공들일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정주해서 살지는 않지만 논산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찾아준 이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큰 관심을 이끌어, 장기적 관점의 우호 교류 인구로 만들고자 한다”며 한워케이션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여달라 당부했다.

업무와 휴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한워케이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논산한옥마을 공식 누리집(nshanok.kr) 공지사항 또는 유선 연락처(☏041-435-703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