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민선 8기 107건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107건 공약사업 전반에 대한 이행현황 점검

방수옥 기자 승인 2024.03.29 17:36 의견 0

천안시청 전경


천안시는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5일 간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정책기획과 를 시작으로 5일간 총 39개 공약 주관부서가 공약 추진 상황을 보고하고 문제점·개선방안, 향후 계획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이라는 시정비전 아래 5대 시정목표를 기반으로 총 107건의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도심형 반려인 쉼터 조성, 풍서천 하천정비 사업, 천호지 수변경관 개선 사업 등 19건의 사업이 완료됐으며 80건의 공약사업도 정상 추진되고 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검토된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대책을 마련하는 등 책임 있는 공약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겠다는 중요한 약속임을 잊지 말아 달라”며, “민선 8기 반환점이 멀지 않은 만큼 공약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을 추진해 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차질 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분기별 공약사업 자체 점검을 추진, 시 누리집을 통해 진행상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