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역사박물관과 함께하는 ‘2021 동행, 문화유산’

방미소 승인 2021.08.23 16:37 의견 0

(재)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원장 조한필)은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연구원이 주관하는‘2021년 동행, 문화유산 - 감사해요 함께해요'

 

문화재여행’사업은 문화유산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는 데에 제약이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기획 되었으며, 충남도민을 우선대상으로 진행한다.


아동들에게 많은 경험을 선물할 ‘서해안에서 만난 옛이야기’와 장애인과 함께 읽고, 체험하는 ‘감사해요, 문화유산’ 등 다양한 코스를 제시하고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답사’를 제안하고 있다.

 

 

지난 6월에 진행한 슬로우 고고에 이어, 8월부터는 서해안에서 만난 옛이야기(아동·청소년 대상, 태안일대:사적 제560호 안흥진성,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안흥선착장-유람선 체험, 별주부마을-독살체험)과 감사해요, 문화유산

 

(장애인 대상,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소장 지정문화재를 소개한 점자교재 제공, 공주일대:박동진판소리전수관-판소리체험, 계룡산도예촌-분청사기 체험)도 운영하고 있다. 

 


대면으로 진행하는 위의 3개 프로그램은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수시로 발열을 확인하며, 프로그램 참여 인원을 20명 이하로 제한한다. 상기 프로그램들은 가을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조한필 원장은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충남도민이 충남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문화유산 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박물관운영부, 041-840-5089)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