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 드림스타트 「활기찬 방학, 건강한 겨울 드림(DREAM)」사업추진

- 겨울방학맞은 취학아동 건강, 여가, 난방 등 종합서비스 지원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2.12 12:09 의견 0
대전 유성구청사 전경


대전 유성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드림스타트 취약아동들이 방학기간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여가, 건강, 난방 등 각 분야 종합지원서비스인 「활기찬 방학, 건강한 겨울 드림(DREAM)」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물가로 인한 난방비 급등, 방학 중 단체급식 중단에 따른 영양불균형 문제 등을 사전 예방하고 아동들이 활기차고 보람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학습지원, 심리상담 등 기존 상시 프로그램뿐 아니라 ▷겨울철 난방지원을 위한 보온시트 제공, ▷어린이 종합영양제 2달분(120정), ▷연령별 가족친화 놀이교구 지급, ▷대전 신세계 문화체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위해 관내 벤처기업 위텍코리아에서 친환경생분해 보온시트 100가구분(시가환산액 109만 원)을, 대전시약사회에서는 어린이종합영양제 200명분(시가 환산액 500만 원 상당)을 기탁하였으며, 대전 신세계백화점은 연말연시 무료 가족영화를 지원하여 문화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또, 연령별(8세 미만/ 8~12세)로 차별화된 실내 놀이교구제공 및 사용방법 안내를 통해, 바깥 놀이가 어려운 겨울에 실내 놀이를 통한 인지능력을 높이고 가족과 화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올 겨울은 코로나재확산과 독감유행 등이 예상되어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가정에서의 관리가 어려운 취약아동이 건강하고 즐거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법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